포토갤러리

안경광학과의 주최로 진행된 <직무 중 애로사항 및 소비자 요구사항>

작성자 입학취업처 작성일 2017/11/06 조회수 336
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

 

안경광학과의 주최로 진행된 <직무 중 애로사항 및 소비자 요구사항>

 

 

10월 26일 목요일, 종합실습관 307호실, 안경광학과의 주최로 진행된 <직무 중 애로사항 및 소비자 요구사항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특강의 세부 주제는 다음과 같다.
1. 안경 도매의 유통 과정
2. 브랜드 런칭 과정
3. 매장 운영 및 경영 노하우 강사로 초빙된 조태식 대표(안경나라 상인점)는 안경 도매를 통해 업계에 입문하신 분이였기에 안경 도매의 유통 과정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을 수 있었다.


또한, 현재 아이웨어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하우스 브랜드에 관한 주제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보였다.
막연하게 아이웨어 브랜드를 런칭하려면 디자인부터 경영, 마케팅까지 전임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다고 생각했는데 특강을 통해 업계 내에서 입지와 명성을 높인 다음에 유명 브랜드들의 명의를 대여하여 아이웨어 브랜드를
런칭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마지막 주제인 <매장 운영 및 경영 노하우> 에서는 현재 안경원을 소유하고 있는 오너들과 앞으로 안경원을 운영하게 될 예비오너들의 현주소에 관한 비교 및 분석에 관한 강의가 이뤄졌다.

“안경원을 운영하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다.
동종업계에서 질타를 받아가며 장사하는 안경원, 손 쉽게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한 안경 체인점, 그리고 열심히 배우고 실력을 쌓아서 매출은 좀 양보하더라도 소신껏 자신의 신념을 지켜가는 안경원.
이번 특강을 통해 각자가 과연 어떠한 안경사가 되어야 할지 곰곰이 생각해보기를 바란다"라고 제언하며 특강을 마쳤다. 
이 특강에 참여한 백재봉 학우(3학년)는 "업계에 뼈대가 굵으신 전문가를 통해 세세한 업계 이슈와 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",

김두리 학우(1학년)는 "성공하는 사람은 마인드부터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. 향후 안경업에 종사하며 소신껏 안경업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"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 

KakaoTalk_20171106_143320773.jpg

KakaoTalk_20171106_143321193.jpg

 

다음글 : 2018학년도 2학기 한마음 체육대회 입학취업처 2017/11/09
현재글 : 안경광학과의 주최로 진행된 <직무 중 애로사항 및 소.. 입학취업처 2017/11/06
이전글 : 교수님과 함께하는 유아교육과 몬테소리 특강 최고관리자 2017/11/03